참여자는 주사위게임을 수행한다. 주사위게임은 두 개의 주사위를 굴려서 결과를보여준다. 주사위 앞면에 나온 값의 합이 8이면 이기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지게 된다.1) 개념적 객체 모델(Conceptual Object Model) 2)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3) 클래스 다이어그램(Class Diagram)
1) 빅데이터 플랫폼 인프라 구조 설계 2) 빅데이터 데이터 구조 분석 3) 빅데이터 입출력 구조 설계
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분석의 필요성 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정방향 분석과 역방향 분석 개념 3)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평가 기법 중 ATAM(Architecture Trade-off Analysis Method)
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특성 2) 데이터 획득·정제 방법과 기준 3) 데이터 라벨링(Data Labeling) 및 어노테이션(Annotation)
1) 메타버스의 특징 2) 정보시스템 측면의 메타버스의 보안 위협 3) 메타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점 4) 안전한 메타버스를 위한 방안
1) 미라이 봇넷의 개념 2) IoT 서비스 생애주기별 보안위협 및 해결 방안 3) IoT 공통보안 7대 원칙
1) 파일 카빙에 대한 개념 2) 파일 카빙의 4종류 기법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