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합의 알고리즘의 목적 나. 합의 알고리즘의 원리 다. 합의 알고리즘의 종류 및 특징
가. 정의 및 필요성 나. 개방형 API 시스템 구성도 다. 2 가지 구조(SOAP, REST)별 특징 비교 라. SOAP 의 4 가지 구성요소
가. 서비스 워커의 개념 나. 구현 기술 다. 수명 주기 라. 활용 분야
가. 목적 및 필요성 나. 운영환경 변환 유형 및 장애 유형 다. 장애 예방 및 대응 활동 강화 방안
(K : 스택의 크기 Top : 스택 포인터 S : 스택의 이름) 가. 스택(S)의 스택 포인터(Top)를 1 증가시킨다. 스택 포인터가 스택의 크기(K)보다 크면 Overflow 처리한다. 그렇지 않으면 Item 이 가지고 있는 값을 스택의 Top 위치에 삽입한다. 나. 스택 포인터가 0 이면 스택의 바닥이며 더 이상 삭제할 자료가 없으므로 Underflow 처리한다. 그렇지 않으면 Top 위치에 있는 값을 Item 으로 옮기고 스택포인터를 1 감소시킨다
가. 개념 및 등장배경 나. 신원증명 발전 단계 다. 특징 및 기본 구조도 라. 활용 분야
(YYYY 는 년(네자리 숫자) MM 은 월(한자리 또는 두자리 숫자) DD 는 일(한자리 또는 두자리 숫자) 빈칸은 무시 )
가. 개념 및 필요성 나. 추진단계별 주요 활동 다. IT 투자 평가 항목 및 내용(정량적, 정성적) 라. 기대 효과
가. 고객은 주문 시스템을 통해 가격을 조회하고 주문할 수 있다. 나. 고객은 주문 시스템을 통해 주문 상태를 확인하고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다. 점주는 주문 시스템을 통해 주문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창고를 관리할 수 있다. 라. 회계 시스템은 주문 시스템과 연동하여 주문이나 취소 처리할 수 있다.
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방식과 품질 등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식의 비교 나.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방식의 진행 절차 다.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방식의 기준에서 제시하는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가. IT 프로젝트 관리의 정의 및 관리 영역 나. IT 개발 요구사항의 정의 및 특징 다. IT 개발 요구사항의 유형 : 기능, 비기능 및 인터페이스 라. IT 개발 요구사항의 명세 조건
가. ERD(Entity Relationship Diagram) 나. 관계형 데이터 모델(Relational Data Model)
개체(Entity) | 속성(Attrib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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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학번, 성명, 전화번호 |
수강신청서 | 신청번호, 과목명, 교수명, 학점 |
학생과 수강신청서는 일 대 다의 관계이다. 즉, 한 사람의 학생이 다수의 수강신청을 할 수 있고, 수강신청서 1개는 특정학생의 수강신청서로 되어 있다 |
가. 훈련교사(Trainer)는 하나 이상의 여러 종목(Program)을 훈련시킬 수 있다. 나. 각 종목(Program)은 훈련시간표 상 슬롯(Slot)에 훈련시간(Time)과 훈련실 (Room)이 할당되어 있다.
클래스 | 속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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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iner | id, name |
Program | number, name |
Room | number, name |
Time | day, hour |